자주 묻는 질문/일반/101

    From The Document Foundation Wiki
    < Faq‎ | General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Faq/General/101 and the translation is 75%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추가 사전은 어떻게 설치합니까?

    Windows 설치 중에 사용자 지정 설치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큰 목록에서 서로 다른 메뉴 언어를 모두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설치에 포함할 다양한 사전들을 선택 가능합니다. 사용자 지정 설치를 선택하지 않으면 LibreOffice는 기본 딕셔너리들을 설치합니다.

    LibreOffice를 시스템에 설치한 후, 운영체제가 Windows, macOS, Linux이든 당신은 추가적으로 사용할 사전을 설치할지에 대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LibreOffice를 위한 .oxt 사전, 유의어, 기타 언어 보조 추가 기능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oxt 사전 철자 검사 파일을 찾기 좋은 두가지 곳이 있는데, 하나는 LibreOffice의 공식 확장프로그램 사이트이고 다른 하나는 북미 커뮤니티인 DvD Project의 사전 페이지(들)입니다.

    공식 확장 프로그램 센터는 하단의 URL을 통해 접속합니다.

    https://extensions.libreoffice.org/extension-center

    필요한 사전을 찾아 LibreOffice에 추가하려는 경우, LibreOffice의 확장 매니저를 통해 .oxt 파일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확장 매니저로 이동하려면 상단의 도구를 클릭한 다음 해당 메뉴의 맨 아래 섹션에서 확장 매니저를 클릭하세요. 이때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컴퓨터의 드라이브 시스템을 통해 .oxt 확장자 파일[사전, 템플릿, 갤러리 또는 기타 .oxt 파일]을 찾아 클릭하고 "열기"를 누릅니다. 그 이후는 자동화된 단계에 따라 .oxt 확장자 설치를 완료하세요.

    또한 확장 매니저에서 확장 프로그램 목록을 활성 및 비활성화할 수 있으며 잠겨있지 않은 확장 프로그램 목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사전의 사용을 중지하기로 결정했을 경우, LibreOffice 설치에서 제거하지 않고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게 가능합니다. 이것은 같은 언어를 쓰지만 다른 형태의 사전들끼리의 전환이 쉽게끔 만들어줍니다. 몇몇 언어들은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개의 사전을 갖고 있습니다. 국가별로 현지화된 스페인어 사전은 20여 가지가 존재합니다. 스페인, 멕시코, 페루, 파나마, 베네수엘라용으로 설치할 수 있으며 어떤 버전의 스페인어를 문서 작성에 사용할지 고를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해야할 일은 그 문서에 사용하고 싶은 스페인어 사전을 제외한 모든 다른 스페인어 사전을 사용하지 않게 설정하는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