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테스트/회귀 테스트

    From The Document Foundation Wiki
    < QA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QA/Testing/Regression Tests and the translation is 93%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개발자들 또한 인간입니다. 그들의 수정은 때때로 예기치 못한 부작용을 야기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새로운 요류들 또는 비합리적인 낮은 수준의 현상들을 가져옵니다. 회귀 테스트들은 이런 문제점들을 찾는 걸 돕습니다. 그들은 특정한 기능이 작동되는 것을 확인합니다. 그래서 설계 및 최종 사용자는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합니다.

    당연히 회귀 테스트는 테스트 가능한 새 빌드마다 실행됩니다. 하지만 LibreOffice의 각각의 릴리스같은 대형 소프트웨어의 부분들을 시험하는 것은 실제로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자주 사용하는 시나리오나 기능에서 선택적으로 회귀 테스트 셋을 가지고 베타와 RC 단계에서 테스트 했습니다.

    기존의 테스트

    LibreOffice에는 릴리스 사이클릴리스 표준가 잘 정의되어 있습니다. 일일, 베타와 릴리스 후보 빌드와 함께 "주요 릴리스" "X.Y.0"이 있습니다. 또한 릴리스 후보 빌드와 함께 "버그 수정 릴리스" "X.Y.Z"가 있습니다. 다음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스모크 테스트

    모든 빌드는 공식 발표 1-2일 전에 제공됩니다. 우리는 가능한 많은 플랫폼에서 어떻게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다음의 것들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libreoffice@lists.freedesktop.org 메일링 리스트에서 사전 공지 메일을 모니터링 하세요.
    • 개발자 빌드 프리 릴리스 사이트에서 플랫폼용 빌드를 다운로드하세요.
    • 설치하고 Writer, Calc, Impress와 Draw에서 문서 열기/저장과 같은 몇 가지 기본 작업을 시도하세요.
    • 빌드를 거의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 버그를 발견하면 공지 메일에 답장하여 알려주세요. 모든 사람과 메일링 리스트를 CC에 보관하세요.
    • 버그 리포트는 bugzilla로 하세요.

    FIXME: 이 작업에는 자동화 시도가 있습니다.


    전체 회귀 테스트

    "자동 테스트"는 현재 빌드 중에 실행됩니다.


    기본 회귀 테스트

    순수한 버그 수정 릴리스는 각 주요 릴리스 이후 매달 발생합니다. 전체 회귀 테스트에 시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개발자는 변경 사항을 검토하여 순수한 버그 수정 릴리스에서 회귀를 방지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인간일 뿐이므로 가장 중요한 회귀 테스트를 실행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우선순위 1과 우선순위 2 케이스는 이 단계에서 테스트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