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F/Next Decade Manifesto/ko

    From The Document Foundation Wiki
    < TDF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DF/Next Decade Manifesto and the translation is 90%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이 선언문은 우리들의 웹사이트에서 PDF로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오픈오피스(OpenOffice.org) 공동체는 세계를 선도하는 오픈소스 오피스 사무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지원, 장려해왔다. 우리는 이 기간동안 수 만명의 개인들과 법인들의 지원을 이끌어내어 왔다.

    우리가 독립 재단이 됨에 따라, 우리는 이제 우리의 지원자들에게 우리와 함께 다음 개발 단계로 나아가길 요청한다.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

    우리는 다음에 헌신한다: 우리는 다음을 거부한다:
    사회의 디지털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 모든 사람에게 우리의 오피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접근권을 무료로 보장하여 21세기의 완전한 시민으로 참여할 수 있게끔 한다. 전지구적인 전자적 표현의 자유에 사실상의 세금을 물리며 경제적 약자에게 불리함을 강요하는,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독점 공급자들이 소유하는 것에 반대한다
    모국어들의 보존을 위해, 사람들이 우리의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그들의 모국어로 번역, 문서화, 지원, 고무하게끔 북돋는다. 외국어를 배워야만 전자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려면 외국어를 배워야만 하는, 단일 언어로 된 컴퓨터 사용 환경들의 끔직한 독점을 거부한다
    공개 문서 형식과 공개 표준을 채택하여, 사용자가 자기가 생산한 문서에 대한 권리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 독점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문서 형식에 대한 소유권을 갖는 것을 거부한다 – 문서는 소프트웨어 회사가 아니라 그 문서의 생산자에게 속한다
    기술적 뛰어남이 중요하므로, 열려 있고 투명한 상호 검토 방식의 소프트웨어 개발 절차를 사용한다 소프트웨어의 오류가 감춰지고 나쁜 품질이 용인될 수 있는, 폐쇄적 소프트웨어 개발 절차를 거부한다

    우리가 일하는 방식

    우리의 핵심 가치들은 우리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일해야 한다고 믿게 만든다:

    • 우리 활동의 근거지는 자치적으로 운영되는 민주적 독립 재단이 되어야 한다.
    • 재단의 회원 자격은 우리의 가치에 동의하고, 우리 활동에 공헌하는 모든 개인에게 열려 있을 것이다.
    • 우리는 법인의 참여를 독려한다. 가령 개인들을 후원하여 공동체의 다른 공헌자들과 함께 평등하게 일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재단은 공동체를 대리하여 자산을 보유하고 재정과 법률 업무를 수행하는 비영리조직으로 실현될 것이다.

    영문 원본 페이지에 기재된 주의사항: 이 페이지의 내용은 The Steering Committee의 승인을 받은 것입니다 - 위원회의 승인 없이 내용을 변경하지 마십시오.

    번역자 주: 이 페이지의 한국어 번역본은 문서화재단 위원회에게 승인 받지 않은 비공식 번역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