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및 지역화 범위

    From The Document Foundation Wiki

    모국어 팀 전용 페이지와 리브레오피스의 지역화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간략한 소개로, 지역화(l10n) 는 제품 (UI 및 도움말)과 그 파생물 (서식, 부가기능 등)을 처리 하는데 반해 모국어 팀은 웹 사이트, 문서, 홍보 등 대부분의 경우 번역 과정을 거치지 않고 자신의 언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지역화

    모국어

    L10N 품질보증

    KeyID

    주요 버전의 경우 KeyID 빌드는 알파 및 베타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특수 빌드를 사용하면 메뉴 및 대화 상자의 각 문자열에 대한 KeyID 참조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언어 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언어 참조는 버전 이름에서 qtz로 대체됩니다 (예: LibreOfficeDev_4.3.0.0.alpha1_Linux_x86-64_deb_langpack_qtz.tar.gz 및 LibreOfficeDev_4.2.0.0.beta2_Linux_x86_deb_langpack_qtz.tar.gz).

    이 언어팩을 설치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 꾸러미 내려받기
    • 시스템에 따라 기본 패키지를 설치 한 후 평소와 같이 설치하십시오.
    • 도구 ▸ 옵션 ▸ 언어 설정 ▸ 언어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KeyID로 변경하십시오.
    • LibreOffice를 다시 열면 각 메뉴와 대화 상자 앞에 문자열 참조가 표시됩니다.

    문자열 참조는 주석 필드 아래에서 문자열 참조를 검색하여 [1]에서 번역된 버전의 문자열을 신속하게 조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프랑스어 참조 문자열 참조 3FFPp).

    리브레오피스 언어 지원: 지역화 및 작문 상태

    LibreOffice의 언어 지원에 대한 포괄적인 표: 지역화 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도움말 시스템, 상용구, 자동 고침, 맞춤법 검사 사전, 하이픈 넣기 패턴, 동의어 사전, 문법 검사기 및 기타 언어 관련 자원 (LibreOffice 언어 확장기능)

    연락처 표

    프로젝트 간 의사 소통을 쉽게하기 위해 (주로 홍보 및 웹 사이트) 언어 팀에 담당자 이름을 추가하십시오.

    레드마인

    추적을 쉽게하기 위해 이제 레드마인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 또는 푸틀과 관련된 요청을 처리합니다. 따라서 인프라 팀이 귀하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메일링 리스트를 감시해야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레드마인 인스턴스는 https://redmine.documentfoundation.org 있습니다. 하부 구조 프로젝트에 대한 요청을 작성합니다. 레드마인에 익숙하지 않다면 Sophi (talk)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습니다.